본문 바로가기

TV화제성 순위

화제성 반등을 이끈 게스트 한채아, 이태임, 윤소희

화제성 반등을 이끈 게스트 한채아, 이태임, 윤소희

 

 

게스트 효과로 인해 화제성 상승한 프로그램들이 눈에 들어온다. 개편 후 고전을 해온 KBS ‘해피투게더는 게스트 한채아의 활약으로 15위를, ‘SNL코리아 시즌6’  이태임효과로 10계단 오른 16위를, ‘문제적남자 2주 전 방송된 카이스트 출신 윤소희 효과가 이어지면서 무려 22계단 상승한 19위로 뛰어 올랐다.

 

MBC ‘마이리틀텔레비전이 굿데이터코퍼레이션(www.gooddata.co.kr)이 발표한 TV프로그램 온라인 화제성 비드라마 부문에서 지난주 1무한도전 2위로 밀어내고 1위를 차지했다. 7일 방송과 8일 생방송에 대한 이슈가 동시에 시너지를 보인 결과이다.

 

3위는 200인을 앞세운 SBS ‘런닝맨이 유지했으며 4위는 지난주 대비 2계단 내려온 MBC’복면가왕이 차지했다. Mnet ‘언프리티랩스타는 본격적인 결선방송의 시작되었고 엑소 찬열 출연 효과와 함께 5위로 올라섰으며, 해병대 입대한 MBC ‘진짜사나이는 본격적인 지옥생활이 시작되면서 무려 11계단 오른 6위로 나타났다.

 

본 순위는 굿데이터코퍼레이션(http://www.gooddata.co.kr) 굿데이터M 연구팀이 발표하는 온라인TV화제성 주간 순위로 2015 112일부터 118일까지 지상파, 종합편성, 케이블에서 프라임시간에 방송된 비드라마 170여편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결과이다. 화제성 점수 집계는 각각의 프로그램에 대한 뉴스 보도자료에 대한 화제성, 블로그와 커뮤니티에서의 화제성, SNS화제성 ,동영상 조회수 등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