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그것이알고싶다 몽키하우스에 분노한 네티즌, 온라인 화제성 7

 

<몽키하우스와 비밀의 방>편을 방송한 SBS ‘그것이 알고 싶다 7위에 위치한 가운데 네티즌은 기가막히다’, ‘정부에서 적극 지원했다니…’, ‘우리나라에 진짜 정의는 그것이알고싶다 팀뿐이다’, ‘그 어떤 회차보다도 보고있기 고통스럽다등 의견들을 쏟아내고 있다. 방송에 대한 반응은 뉴스기사 화제성은 10%일 뿐 대부분 블로그, 커뮤니티, SNS를 통해 자발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8위부터 10위는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 JTBC ‘투유프로잭트 슈가맨’, tvN ‘삼시세끼 어촌편2’가 차지한 가운데 11위는 일일 비정상으로 등장한 사우디아라비아 출신 야세르 칼리파의 발언이 화제가 되어 11계단 오른 비정상회담으로 집계되었다.

 

12,13위는 지난주 대비 3계단씩 내려온 히든싱어4’라디오스타이며, 8계단 떨어진 슈퍼스타K7’이 그 뒤를 잊고 있다.

 

본 순위는 굿데이터코퍼레이션(http://www.gooddata.co.kr) 굿데이터M 연구팀이 발표하는 온라인TV화제성 주간 순위로 2015 112일부터 118일까지 지상파, 종합편성, 케이블에서 프라임시간에 방송된 비드라마 170여편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결과이다. 화제성 점수 집계는 각각의 프로그램에 대한 뉴스 보도자료에 대한 화제성, 블로그와 커뮤니티에서의 화제성, SNS화제성 ,동영상 조회수 등을 포함한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