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도자료] ‘겟잇뷰티2015’, ‘렛미인5’ 2015년 뷰티패션 부문 최고 화제성 기록

 

 

 

2015년 최고의 화제성을 이끌어낸 뷰티/패션 방송은 OnStyle겟잇뷰티2015’ tvN렛미인5’이 선정되었다.

 

메이크업, 헤어, 성형, 패션, 다이어트 등의 뷰티,패션을 주제로한 프로그램에 대한 화제성 경쟁력을 분석한 결과 1위가 겟잇뷰티2015’, 2위는 렛미인5’으로 순위가 발표되었다. 이하늬를 중심으로 진행이 된 겟잇뷰티2015’는 다른 프로그램과 달리 전체 게시글의 80%이상이 블로그와 커뮤니티를 통해 자발적으로 생성되고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방송에서 소개된 아이템에 대하여 길게는 4주 이상 회자가 된다는 장점을 보이고 있었다.

 

2위는 성형을 주제로한 렛미인5’으로 나타났으며 그 뒤로 아이돌 김희철, 하니, 보라, 구하라가 진행한 어 스타일 포 유가 트위터의 높은 지지를 받으며 3위를 차지했다.

 

그 뒤로 JTBC ‘화이트 스완’, SBS플러스 스타그램’, OnStyle더 바디쇼가 각각 4,5,6위로 집계되었다.

 

TV화제성 분석 전문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www.gooddata.co.kr)은 2015년 2부터 12 13일까지 방송된 비드라마 중 최소 4회 이상 방송이 되었으며 뷰티패션을 주제로 한 작품을 대상으로분석하였으며 순위 집계 방법은 총 화제성 점수를 방송횟수로 나눈 편당화제성 점수를 적용하였다. 참고로 본 집계는 온라인 블로그, 커뮤니티, SNS, 뉴스댓글, 동영상조회수 등 온라인 화제성을 분석한 것으로 시청률과는 상관 없이 집계한 결과이다

 

굿데이터 측은 뷰티패션 프로그램은 비록 시청률과 화제성이 일반 예능에 비하여 낮지만 방송 주제에 대하여 높은 충성도를 보인다는 장점을 보인다 2016년도에는 인테리어 프로그램과 함께 보다 활성될 것으로 예상했다.

 

 

 

 

 

작성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원순우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