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브러리/랜덤 리포트

[2015결산 건강정보프로그램 TOP 5]

[보도자료] 굿데이터, 건강정보 프로그램 부문 화제성 1위로 천기누설선정

 

 

2015년 최고의 화제성을 이끌어낸 건강을 주제로한 프로그램으로 MBN '천기누설'이 선정됐다.

 

31 TV화제성 전문 분석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은 '2015년 온라인 화제성 건강 프로그램 부문 TOP 5를 발표했다. 그 결과 1위는 편당 화제성 점수를 가장 높게 기록한 '천기누설'이 선정됐다.

그 뒤로는 채널A나는 몸신이다가 근소한 차이로 2위를 차지했으며 TV조선 내몸사용설명서 3위를 기록했다. 특히 종합편성 3사의 화제성 점수 차이는 5%이내로 나타나 뜨거운 경쟁이 있었던 2015년임을 알 수 있다.

 

굿데이터는 건강과 생활정보 부문은 종합편성이 집중 공략하는 분야이기에 지상파가 끼어들 틈새가 작아 보인다라 전망했다.

 

이 밖에도 4위는 KBS2비타민이 유일한 지상파 프로그램으로 이름을 올렸으며 채널A닥터지바고 5위로 집계되었다.

 

본 순위는 2015 2월부터 12 13일까지 방송된 비드라마 중 최소 10회 이상 방송이 되었으며 건강을 주제로 다룬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분석하였으며 순위 집계 방법은 총 화제성 점수를 방송횟수로 나눈 편당화제성 점수를 적용하였다. 참고로 본 집계는 온라인 블로그, 커뮤니티, SNS, 뉴스댓글, 동영상조회수 등 온라인 화제성을 분석한 것으로 시청률과는 상관 없이 집계한 결과이다.

 

[사진=MBN천기누설 홈페이지 캡쳐, 자료제공=굿데이터코퍼레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