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직은 개콘’ , 코미디프로그램 부문 화제성 1위는 개그콘서트

 

 

2015년 최고의 화제성을 이끌어낸 코미디 프로그램으로 KBS2 '개그콘서트'가 선정됐다.

 

31 TV화제성 전문 분석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은 '2015년 온라인 화제성 코미디 프로그램 부문 순위 발표했다. 그 결과 1위는 편당 화제성 점수를 가장 높게 기록한 '개그콘서트'가 선정됐다.

그 뒤로는 근소한 차이로 tvN‘SNL코리아 시즌6’ 가 근소한 차이로 2위를 차지했으며 코미디빅리그 3위를 기록했다. 특히 1위와 2위의 편당 평균 화제성 점수차이는 5%이내로 나타나 2016년도 순위를 쉽게 예측할 수 없게 되었다. 

2015년 니글니글 코너가 큰 화제를 일으킨 개그콘서트는 최근 베테랑, 호불호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으나 전체적인 화제성 점수는 하락 추이를 보이고 있으며 ’SNL’은 출연자에 따라 화제성 점수가 크게 변동하고 있다.  SBS ‘웃음을 찾는 사람들 4위로 나타났다.

 

본 순위는 2015 2월부터 12 13일까지 방송된 비드라마 중 최소 10회 이상 방송이 되었으며 코미디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분석하였으며 순위 집계 방법은 총 화제성 점수를 방송횟수로 나눈 편당화제성 점수를 적용하였다. 참고로 본 집계는 온라인 블로그, 커뮤니티, SNS, 뉴스댓글, 동영상조회수 등 온라인 화제성을 분석한 것으로 시청률과는 상관 없이 집계한 결과이다.

 

[사진=MBN천기누설 방송캡쳐, 자료제공=굿데이터코퍼레이션]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