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듀엣가요제’ 설특집 TV화제성 2위, 1위는 ‘아육대’

 

설날 연휴에 쏟아졌던 지상파 설특집 예능 프로그램들에 대한 TV화제성 성적표가 공개되었다. TV화제성 전문 분석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www.gooddata.co.kr) 212일에 발표에 따르면 명절 고정 특집 프로그램 MBC ‘아이돌육상선수권대회’가 화제성 1위를 차지한 가운데 MBC ‘듀엣가요제’가 2위를 차지했다.

 

‘듀엣가요제’는 전체 18개 프로그램 화제성의 14.5%를 기록했으며 출연자 EXID 솔지와 마마무의 휘인이 관심토픽에서 1,2위를 차지한 효과가 반영된 것으로 분석되었다. 이 이외에도 지코 정은지, 두진수, 민경훈이 관심 토픽 TOP10에 속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SBS ‘사장님이 보고 있다’와 MBC ‘미래일기’가 3,4위를 차지했다. 특히 ‘미래일기’에 출연한 강성연과 안정환이 관심토픽 3,4위를 기록하여 이들에 대한 높은 관심이 반영된 것을 알수 있다.

 

5위와 6위는 경리와 권도예가 화제성을 리드한 KBS2 ‘머슬퀸 프로젝트’와 EXID 하니,트와이스 정연, 공승연이 화제가 된 ‘우리는 형제입니다’가 나란히 올랐다.

 

그 뒤로 7 SBS ‘판타스틱 듀오’, 8 MBC ‘톡하는대로’, 9 KBS2 ‘전국 아이돌 사돈의 팔촌’, 10 MBC ‘몰카배틀-왕좌의 게임’로 집계되었다.

 

본 조사는 2016 2 6일부터 2016 211일까지 방송된 지상파 비드라마 중 설날특집 프로그램 18편을 대상으로 블로그, 커뮤니티, SNS, 뉴스댓글, 동영상조회수의 온라인 화제성을 분석한 것으로 시청률과는 상관 없이 집계된 결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