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엠넷(Mnet), TV화제성 차트를 소년24’, ‘쇼미5’, ‘음신2’로 물들이다

 

 

  

소년24’가 방송 첫 주에 TV화제성 1위에 올랐다. 동시에 4위였던 쇼미더머니5’ 2위로 올라섰으며 지난주 첫 20위권에 진입에 성공한 음악의신2’는 추가 상승하여 17위에 이름을 올렸다.

 

2016 6 3주차에 발표된  TV화제성 비드라마 부문 순위에서 Mnet의 세 개의 프로그램이 Top20에 진입하였다. 이로서 Mnet은 방송국 화제성 점유율에서도 MBC에 이어 2위에 오르는 성과를 보인 한 주였다.

 

각각 프로그램에 대한 여론 분석 결과  소년24’에 대한 네티즌의 반응은 아직까지는 부정적 비중이 높게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출연자들의 자질과 외모에 대한 의견들이 쏟아지고 있음으로 앞으로 방송이 진행되면서 어떤 방향으로 여론이 바뀔지를 지켜볼 필요가 있다.

 

쇼미5’는 프로듀서를 담당한 유명 래퍼들과 실력파 래퍼(혹은 지망생)들이 팀을 이뤄 발표한 곡들은 현재 주요 음원차트 좋은 반응을 받는 등 순항 중이다. 그러나 도끼, 더 콰이엇, 자이언티, 쿠시, , 매드클라운, 사이먼 도미닉, 그레이 등 기존 레퍼들의 인기에 정작 도전자들의 이슈가 약하다는 것이 향후 화제성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가 관건이라고 밝혔다.

 

음신에 대하여는 이상민이 프로듀스 할 그룹 CIVA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프로그램 전체적으로 상식을 뛰어넘는 웃음 코드에 네티즌이 반응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TV화제성 순위 발표 결과 3위부터 10위까지 무한도전’, ‘마이 리틀 텔레비전’, ‘복면가왕’, ‘황금어장 라디오스타’, ‘판타스틱 듀오’, ‘아는형님’, ‘런닝맨’, ‘해피투게더가 이름을 올렸다.

 

본 순위는  613일에서 619일까지 방송된 비드라마에 대하여 온라인 뉴스, 블로그, 커뮤니티, SNS, 동영상 조회 수에 대한 정보를 집계하여 620일에 발표한 결과이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