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화제성 순위

2017년 9월 2주차 드라마 순위


 JTBC 금토드라마 '청춘시대2'가 1위를 차지했다.   '청춘시대2'는 점유율 13.1%로 이번 순위 정상을 가져갔다. 이로써 '청춘시대2'는 2주 연속 해당 순위 1위를 기록했다. 이어 케이블TV tvN 주말드라마 '명불허전'도 2주 연속 2위에 올랐다. 또한 지난주 5위로 주춤했던 케이블TV OCN 주말드라마 '구해줘'가 3위로 2계단 상승했다. TV화제성 드라마 부문 1, 2, 3위를 비지상파 금토, 주말드라마가 석권한 것이다.  


 KBS2 월화드라마 '란제리 소녀시대'는 4위로 이번 순위 지상파 드라마 중 가장 높은 기록을 보였고, MBC 월화드라마 '왕은 사랑한다'는 종영이 가까워지며 2주 연속 상승세를 기록해 지난주 8위에서 5위로 올라섰다. 

 

한때 드라마 부문 16위까지 떨어지며 저조한 출발을 보였던 SBS 주말드라마 '언니는 살아있다'는 방송 중반부터 꾸준한 상승세를 그리면서 6위를 차지했다. 이 역시 종영이 가까워짐에 따라 결말 부분의 전개가 빨라진 여파로 풀이된다. 


그 뒤로 MBC 수목드라마 '병원선'이 7위, KBS2 주말드라마 '황금빛 내인생'이 8위에 올랐으며 방송 전 높은 사전 반응을 보이고 있는 SBS 수목드라마 '다시 만난 세계'의 후속작 '당신이 잠든 사이에'와 SBS 월화드라마 '조작'의 후속작 '사랑의 온도'가 각각 9위와 10위에 올랐다. 두 드라마가 방송 전부터 10위권에 오른 만큼 방송 이후 순위에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