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화제성 순위

2018년 7월 4주차 비드라마 순위

Mnet ‘프로듀스 48’이 7주 연속 비드라마 부문 1위(점유율 23.7%) 자리를 지켰다. 선공개 된 포지션 평가 일대일 아이컨택 직캠이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며 시타오 미우와 미야와키 사쿠라가 화제를 모았다. 

2위는 SBS ‘그것이 알고 싶다’(점유율 4.13%)로 2주 연속 비드라마 부문 2위를 유지했다. 불법 동영상이 만연한 웹하드 사이트의 실체를 폭로하여 네티즌의 이목이 집중됐다. 

3위는 인천 신포시장 편이 방영된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점유율 3.25%)이었다. 백종원의 역대급 칭찬을 자아낸 덴돈집에 네티즌의 극찬이 이어졌고, 음식과 위생이 모두 엉망이었던 다코야키집에는 비난이 쏟아지며 프로그램이 화제를 모았다.  

4위는 MBC ‘복면가왕’(점유율 2.61%)이 차지했다. 한동근을 꺾고 새로운 가왕이 탄생하며 지난주 대비 5계단 순위가 상승했다. 새로운 가왕에 ‘초대가왕이 돌아왔다’, ‘어서와 솔지~’ 등 EXID 솔지를 가왕으로 추측하는 댓글이 다수 발생했다. 

5위는 박나래의 새로운 보금자리와 헨리의 근황을 공개한 MBC ‘나 혼자 산다’(점유율 2.44%)였다. 한국을 그리워하는 헨리의 모습에 ‘힘내고 나혼산에서 다시 계속 봤으면 좋겠다’ 등 네티즌의 응원 댓글이 이어졌다. 6위는 홍진영 편이 방영된 JTBC ‘히든싱어 5’(점유율 2.41%)가 차지했다.

뒤이어 김동현과 지코가 아껴왔던 예능감을 대방출한 JTBC ‘아는 형님’(점유율 2.27%)이 7위, 김종국의 신발을 훔친 범인을 추리하는 레이스가 펼쳐진 SBS ‘런닝맨’(점유율 2.14%)이 8위였다. 

배우 박정철과 워너원 하성운, 옹성우의 첫 정글 탐사기가 방영된 SBS ‘정글의 법칙’(점유율 2.03%)이 9위였고, 육아 상담 중 눈물을 보인 소이현의 모습이 공개된 SBS ‘동상이몽 시즌2 - 너는 내 운명’(점유율 1.71%)이 10위를 차지했다. 네티즌은 ‘좋은 엄마라는 게 참 힘들죠 힘내요’ 등 소이현에 응원의 댓글을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