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브러리/주간리포트

<두번째 스무살> 방송 전부터 화제성 3위로 시작

tvN <두번째 스무살> 방송 전부터 화제성 3위로 시작


 

tvN 금토드라마 <두번째 스무살> 온라인 화제성 드라마 부문 전체 3위를 확보한 가운데 방송을 앞두게 되었다. < 나의 귀신님> 2위로 종영된 금토드라마 자리를 이어 받게 되는 <두번째 스무살> 프로그램에 대한 네티즌의 관심이 4주전부터 발생하기 시작하여 방송 이전부터 10 내외를 기록해 왔었다.

 

방송 이전의 사전 반응으로는 매우 뜨거운 것으로 여주인공 최지우의 20세의 아들을 엄마이자 대학교 새내기로 아들과 남편에게 인정받기 위해 38세의 나이에 대학에 입학, 난생처음 캠퍼스 라이프를 겪게 된다는 내용에 대한 호감과 에이핑크 손나은에 대한 팬덤이 어루려진 결과로 보이고 있다.

 

<응답하라 시리즈>, < 나의 귀신님>, 전통적으로 금토 드라마에 강한 tvN 여세가 계속 이어질지 주목이 되고 있다.


 

본 순위는 굿데이터코퍼레이션(http://www.gooddata.co.kr) 굿데이터M 연구팀이 발표하는 [온라인TV화제성 주간 순위] 지상파, 종합편성, 케이블에서 방송된 모든 드라마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결과입니다. 화제성 점수 집계는 각각의 프로그램에 대한 [ 1)뉴스 보도자료에 대한 화제성 2)블로그와 커뮤니티에서의 화제성 3)SNS화제성 4)동영상 조회수 ]를 정보가치, 정보반응 그리고 정보보존력 등을 적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