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1일 새롭게 선보이는 수목드라마 두 편의 사전 화제성 경쟁이 막상막하로 나타나고 있다. KBS2 ‘공항가는 길 MBC ‘쇼핑왕루이에 대한 최근 한달 동안의 사전 화제성 반응이 불가 2%차이로 조사된 것이다.

 

 최근 822일부터 918일까지 두 편의 사전 화제성을 데일리로 조사한 결과 총 화제성 점유율에서 공항 2%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출연자 화제성 경쟁에서도 공항의 김하늘-이상윤이 쇼핑왕의 서인국-남지현을 조연간의 경쟁에서도 공항의 신성록-장희진-최여진이 쇼핑왕의 윤상현-임세미를 근소한 차이도 앞서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뉴스 댓글 분석에서는 두 드라마에 대한 관심이 여성 비중이 높게 나타나고 있으며 공항에 대하여는 연기력이 안정적이고 기본 이상의 흥행을 유지해온 김하늘에 대한 기대감이, ‘쇼핑왕에서는 서인국에 대한 기대감이 각각 나타나고 있다.

 

최근 코믹요소가 결합된 드라마에 대한 화제성이 높은 추세이나 현재 인기리 방송중인 질투의 화신과 동시 편성된 것이 쇼핑왕루이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지가 중요 포인트로 전망한 반면 전작 함부로 애틋하게에 이어 코믹요소가 제외되고 대신 연기력이 보강이 된 공항가는길이 연속 편성된 것에 대한 네티즌 반응이 관전 포인트로 분서된다.

 

굿데이터 TV화제성 연구팀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