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화제성 순위

2017년 8월 1주차 드라마 순위

드라마 부문에서 JTBC ‘품위있는 그녀가  점유율 9.1% 1위에 올랐다. '품위있는 그녀'는 최근 시작한 신작들의 초반 화제성 거품이 빠지는 동시에  주연 김희선이 최근 4주 연속 출연자 화제성 1위를 차지하고,  3주 연속 동영상조회 부문 1위를 이어오는 등 꾸준한 인기흐름을 이어온 끝에 1위에 오른 것이다.

 

특히 1품위녀(9.1%)’에서 9최강배달꾼(6.3%)’까지의 화제성 점유율 격차가 2.8%에 머무는 등, 현재 방송중인 드라마의 인기가 평준화 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주 1비밀의 숲이 경쟁에서 빠지고 2위를 차지한 크리미널 마인드가 이번 주 위로 추락하면서 많은 순위 변동이 나타났다.  ‘왕은 사랑한다는 지난주 대비 2계단 상승한 2위에 올랐으며 종영 후 네티즌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받은 ‘7일의 왕비 3위로 종영되었다.

 

그 뒤로 4위부터 8위까지는 아버지가 이상해’, ‘학교2017’, ‘하백의 신부’, ‘다시 만난 세계그리고 크리미널마인드가 이름을 올렸다.

 

새로 시작된 KBS2 금토드라마 최강배달꾼은 현실적인 이야기로 인기를 끈 쌈마이웨이와 비교가 되며 9위에 올랐으며 OCN토일 드라마 구해줘이단과 학교폭력 내용이 불편하다전체적으로 재미있다는 평이 함께 나타나며 10위로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