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브러리/랜덤 분석리포트

<프로듀스 시리즈> 화제성 점수 추이 비교 분석2

<프로듀스 시리즈 화제성 추이 비교 분석2>

 

 

방영 4주차에 접어든 <프로듀스 X 101>!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연구팀이 <프로듀스> 시리즈 네 편의 화제성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프로듀스 X 101>은 현재 방영 4주차이긴 하지만 다른 시리즈와는 차별화되는 특징이 보입니다.

먼저, <프로듀스> 시리즈 중 가장 높은 화제성으로 시작했다는 것이 첫 번째 특징입니다.

<프로듀스 101 시즌2> 종영 화제성과 비슷한 점수를 <프로듀스 X 101>은 방영 2주차만에 기록했다는 것이 놀라운 점인데요.

과연 <프로듀스 X 101>은 <프로듀스 101 시즌2>가 기록한 최고 화제성 점수를 뛰어 넘을 수 있을까요?

앞으로를 주목해주세요.

 

두 번째로는 높은 화제성을 기록하고는 있으나, 화제성 하락세를 그리고 있다는 점입니다.

<프로듀스 101 시즌1>, <프로듀스 101 시즌2>, <프로듀스48>이 대부분 방영 4주차까지는 화제성 오름세를 보였는데,

<프로듀스 X 101>만 화제성 하락세를 보이고 있네요.

과연 5주차, <프로듀스 X 101>은 화제성 반등에 성공할 수 있을까요?

 

 

 

 

 

 

지금까지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연구팀이었습니다.

 

 

*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매주 발표하는 화제성 데이터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 MBC, KBS, JTBC, 채널A 등 주요 방송사와 광고 대행사, 대형 기획사 등에서 프로그램 가치 평가를 위한 보조지표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 분석에 사용한 출연자 화제성 데이터는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주간 출연자 화제성 산출식에 의거하여 동일한 기준으로 계산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