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심의 걱정하던 마이리틀텔리비젼비드라마 화제성 1위 등극, 무한도전 2위로 제쳐

 

MBC ‘마이리틀텔레비전이 굿데이터코퍼레이션(www.gooddata.co.kr)이 발표한 TV프로그램 온라인 화제성 비드라마 부문에서 지난주 1무한도전 2위로 밀어내고 1위를 차지했다.

 

7일 방송과 8일 생방송에 대한 이슈가 동시에 시너지를 보인 결과이다. 7일 기미작가 화장대, 박나래와 장도연의 강력한 수위의 댄스, 김구라의 수능특집 트루 스터디 스토리 에 대한 이슈와 함께 8일 생방송 된 웹툰 작가 이말년의 서유리 초상화, 윤상과 러블리즈 출연 등의 이슈가 합해지면서 1위로 올라선 것이다.

 

특히 네티즌은 ‘mbc 신인상은 모르모트PD’ ,’ 출연진보다 제작진이 더 주목 받는 독특한 방송’, ‘기미작가,모르모트,초딩작가,장군작가 가 게스트보다 더 웃김등의 재미있는 제작진에 대한 의견 비중이 높게 나타나고 있었다.

 

 

본 순위는 굿데이터코퍼레이션(http://www.gooddata.co.kr) 굿데이터M 연구팀이 발표하는 온라인TV화제성 주간 순위로 2015 112일부터 118일까지 지상파, 종합편성, 케이블에서 프라임시간에 방송된 비드라마 170여편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결과입니다. 화제성 점수 집계는 각각의 프로그램에 대한 뉴스 보도자료에 대한 화제성, 블로그와 커뮤니티에서의 화제성, SNS화제성 ,동영상 조회수 등을 포함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