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화제성 순위

새드라마 TV화제성 ‘시그널’ 2위, ‘한번 더 해피앤딩’ 4위로 긍정스타트

새드라마 TV화제성 시그널’ 2, ‘한번 더 해피앤딩’ 4위로 긍정스타트

 

새 드라마 4편이 동시에 시작된 20164째 주 TV화제성 순위 발표결과 tvN ‘시그널이 전체 2위를 차지한 것으로 집계되었다.

 

TV화제성 분석전문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www.gooddata.co.kr)에 따르면 지난주에 종영된 응답하라 1988’1위를 tvN ‘치즈인더트랩이 이어 받은 가운데 신작 4편이 TOP 8에 새로 진입하면서 순위변동이 컸던 한주였다.

 

2위를 차지한 tvN ‘시그널에 대하여 네티즌은 영화 같은 드라마라는 평가와 함께 시간가는 줄 몰랐다’, ‘스토리가 탄탄하다’, ‘장르물의 한계를 벗어났다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4위로 순조로운 출발을 한 MBC ‘한번 더 해피엔딩은 수목드라마 1위를 지켜온 SBS ‘리멤버-아들의 전쟁을 밀어냈다.  장나라의 동안 외모와 연기력’, ‘재미있다’, ‘전개가 빠르다’, 의 긍정적 비중이 높게 나타나고 있다.

 

이 이외에도 JTBC ‘마담 앙트완한예슬, 성준의 뛰어난 외모’, ‘재미있다등의 반응과 함께 6위로 시작하였으며 OCN ‘동네의 영웅 8위에 올랐다.

 

한편 MBC ‘내딸 금사월은 지난주 대비 1계단 오른 5위를 차지해 주말연속극 중 유일하게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극중 송하윤이 살아 돌아왔다는 설정에 대해 네티즌의 의견이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다.

 

본 조사는 2016 118일부터 2016 124일까지 방송된 지상파, 케이블, 종합편성 프로그램 230여편을 대상으로 블로그, 커뮤니티, SNS, 뉴스댓글, 동영상조회수의 온라인 화제성을 분석한 것으로 시청률과는 관계 없는 집계 결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