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화제성 순위

달리기 멈춘 ‘치즈인더트랩’에 ‘시그널’ 추격 중

굿데이터 TV화제성 발표, 달리기 멈춘 치즈인더트랩시그널추격 중

 

 

 

tvN ‘치즈인더트랩TV화제성 드라마 부문 2주 연속 1위를 차지한 가운데 시그널의 추격이 이어지고 있다.

 

TV화제성 분석전문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www.gooddata.co.kr) 따르면 치즈가 지난주와 같이 21~22%대의 화제성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시그널은 지난주 대비 3.9%오른 15.9%로 상승하고 있는 것이다. 시청률 상승과 같이 나타난 현상으로 tvN의 두 작품간의 앞으로의 경쟁이 치열해 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지난주에 이어 3위를 차지한 SBS ‘육룡이 나르샤에 이어 4위를 차지한 MBC ‘내딸 금사월이 시청률과  화제성이 동반 상승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방송 초반 10위권 밖을 맴돌던 금사월은 최근 3주 연속 상승과 함께 4위를 차지한 것이다. 특히 금사월이 주말드라마란 점을 감안하였을 때 매우 놀라운 상승세라 할 수 있다.

 

그 뒤로 SBS ‘리멤버’, KBS2 ‘무림학교’, MBC ‘한번 더 해피엔딩’, JTBC ‘마담 앙트완 5위부터 9위까지 이름을 올리고 있으며 새 일일드라마 KBS2 ‘천상의 약속 10위로 사전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다.

 

본 조사는 2016 125일부터 2016 21일까지 방송된 지상파, 케이블, 종합편성 드라마 프로그램 36여 편을 대상으로 블로그, 커뮤니티, SNS, 뉴스댓글, 동영상조회수의 온라인 화제성을 분석한 것으로 시청률과는 상관 없이 집계된 결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