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화제성 순위

2018년 3월 4주차 비드라마 순위


MBC ‘라디오스타 – 스트롱베이비 나야 나’ 편이 화제성 점유율 6.62%로 비드라마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게스트로 출연한 빅뱅 승리의 입담과 워너원의 풋풋한 조합이 화제성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됐다. 

2위는 그룹 동방신기가 출연한 MBC ‘나 혼자 산다’가 올랐다. 컴백을 앞두고 지난 23일 방송에 출연한 동방신기는 극과 극의 일상을 보여주며 시청률 상승을 견인했다.  지난 주 1위를 차지했던 MBC ‘무한도전’은 3위로 순위가 하락했으며, 4위와 5위는 Mnet ‘고등래퍼2’와 JTBC ‘투유 프로젝트 – 슈가맨을 찾아서2’가 각각 차지했다. '해피투게더'는 워너원을 비롯해 1등 가수 왕중왕전 자리를 두고 경합을 벌인 '내 노래를 불러줘' 코너와, 영턱스클럽 한현남의 화끈한 입담이 화제가 되며 전주 대비 7계단 상승해 6위에 이름을 올렸다.

7위는 알바생 박보검의 합류로 화제성 반등세를 보인 JTBC '효리네 민박'이, 8위는 출연자들의 스펙이 공개되며 화제를 모은 채널A '하트시그널2'가 긴장감과 설렘을 유발하며 10위권 내에 진입했다. 

9위는 오는 28일 시즌 종영하는 MBC에브리원 ‘주간아이돌’은 지난 주 대비 12계단 순위 상승세를 보였다. 8년 차 예능 내공을 가감 없이 보여준 송지효의 활약에도 전주 대비 2계단 순위가 하락한 JTBC '아는 형님'이 이번주 10위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