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V화제성 순위

2019년 6월 4주차 드라마 순위

굿데이터코퍼레이션 2019. 7. 2. 11:50

드라마 부문 1위는 5주 연속 tvN ‘아스달 연대기가 차지했다. 지난 한 주 동안 배우 송중기의 이혼 소식을 비롯하여 뇌안탈 생존자로 첫 등장한 닉쿤 등의 소식이 전해졌으나 3주 연속 화제성 점수는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는 송중기가 지난 주에 이어 3위에, 김지원은 7위에 이름을 올렸다.

 

MBC 수목 드라마 봄밤4주 연속 드라마 화제성 2위를 기록했으나 지난 주 대비 화제성 점수는 약 12%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극중 정해인, 한지민의 설렘 가득한 하룻밤 로맨스가 화제를 모았으며 두 사람을 응원하는 시청 반응이 꾸준히 발생했다. 64주차 출연자 화제성에서는 한지민이 1위를 재탈환했으며, 정해인은 2위를 차지했다. 

 

3위는 전주 대비 화제성 점수가 약 41% 올라 자체 최고 화제성 점수를 경신하며 종영한 OCN ‘보이스3’였다. 네티즌은 풀어 놓은 이야기들을 마무리 짓지 못한 채 용두사미로 끝났다며 결말에 아쉬움을 표한 시청 반응을 대거 남겼다. 이진욱은 지난 주 대비 출연자 화제성 순위가 10계단 상승하여 8위에 랭크됐다.

 

드라마 화제성 4tvN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64주 자체 최고 화제성 점수를 다시 한 번 경신했다. 극중 장기용과 재회하며 입을 맞춘 임수정이 지난 주에 이어 출연자 화제성 4위에, 걸크러시 매력으로 호평 받고 있는 이다희가 이번주 10(7)에 이름을 올렸다.

 

5위는 지난 주 대비 화제성 점수가 약 78% 상승한 OCN ‘구해줘2’가 차지했다. ‘구해줘2’는 배우들의 탄탄한 연기력을 바탕으로사이비 스릴러장르에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호평을 얻으며 종영했다.

 

6위는 전 주 대비 화제성 점수가 약 13% 하락한 KBS2 ‘, 하나의 사랑이었다. 지난 방송에서 김명수는 자신의 정체가 천사라는 것을 신혜선에게 고백했다. 신혜선은 과거 죽음의 위기에서 자신을 구해줬던 사람이 김명수였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해당 스토리가 공개되자 두 사람의 관계가 어떻게 변화할지 궁금하다는 네티즌 반응이 이어졌다.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는 신혜선이 9위를 기록했다.

 

 

드라마 화제성 7위는 tvN 월화 드라마 어비스가 차지했다. ‘참신함이 부족했던 장르 섞기의 실패작등 작품 관련 부정적 반응이 형성되며 지난 주 대비 화제성 점수가 11% 올랐다.

 

최근 기자 간담회에서 자신을 둘러싼 성형 의혹을 인정한 고원희의 소식이 화제 된 KBS2 ‘퍼퓸이 드라마 화제성 8위를 기록했다.

 

드라마 화제성 9위는 JTBC ‘바람이 분다였다. 지난 방송에서 눈물의 재회를 한 김하늘, 감우성의 모습이 화제를 모으며 시청자의 눈물을 자아냈다. 배우 김하늘은 출연자 화제성 5위에, 감우성은 6위에 이름을 올렸다.

 

10위는 SBS ‘초면에 사랑합니다가 차지했다. 지난 주 대비 화제성 점수가 약 42% 오르며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방영 기간 동안 잔잔한 화제성을 보였던 초사랑에 네티즌은 따뜻한 드라마였다는 긍정적인 의견을 남겼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