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브러리/랜덤 리포트

[보도자료]Olive <한식대첩3> 목요일 화제성 1위로 종영, 후속 <비법>은 3위로 높은 기대감 보여

[보도자료]Olive <한식대첩3> 목요일 화제성 1위로 종영, 후속 <비법> 3위로 높은 기대감 보여

 

결승전에서 서울이 우승을 차지하며 종영된 올리브TV ‘한식대첩36일 목요일 하루 동안의 비드라마 부문 화제성에서 1위로 유종의 미를 거두었다. ’ 서울의 도전자 2명의 부둥켜안으며 뜨거운 눈물을 흘리는 등 벅찬 감정이 방송된 최종회에서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KBS <해피투게터>를 제치고 1위를 한 것이다. 올해로 시즌3를 맞이한한식대첩은 그 어느 시즌보다도 명인과 기능장들이 많이 출연했으며 특히 심사위원으로 최고의 인기 쉐프 백종원과 최현석의 출연 그리고 JTBC<냉장고를 부탁해> MC 김성주의 가세만으로도 충분히 화제의 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예상이 되었으나 부동의 목요일 메인 프로그램 <해피투게더>의 벽을 넘지 못하고 2위에서 4위권을 맴돌다 마지막 결승에서 1위로 올라선 것이다.

맨날 양식 세프들 나와서 파스타에 치즈나 뿌리고 하는 거 보다가 이 방송 보면 아 진짜 한식이 최고구나 라는 것을 느낌”, “아 감동감동 요리혼을 쏟는 모습들이 감동감동 그 자체였음등 대부분 긍정적인 의견의 비중이 높게 나타나고 있다.

또한 <한식대첩>의 후속작인 <비법>에 대한 관심이 방송 이전부터 높은 기대감으로  3위에 올라 Olive 입장에서는 성공적인 바톤 터치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한편 방송 2주를 남긴 <슈퍼스타K7>에 대한 사전 관심이 높아 지고 있는 가운데 7위롤 기록하고 있다.


본 순위는 굿데이터코퍼레이션(http://www.gooddata.co.kr) 굿데이터M 연구팀이 발표하는 [온라인TV화제성 순위(http://mygooddata.tistory.com)]로 지상파, 종합편성, 케이블에서 방송된 모든 드라마와 프라임 시간대에 방송된 예능, 정보, 시사 프로그램 등 총 200여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결과입니다. 화제성 점수 집계는 각각의 프로그램에 대한 [ 1)뉴스 보도자료에 대한 화제성 2)블로그와 커뮤니티에서의 화제성 3)SNS화제성 4)동영상 조회수 ]를 정보가치, 정보반응 그리고 정보보존력 등을 적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