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말에는 시청률과 평판을 중심으로 각 방송국에서는 시상식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제는 온라인 화제성을 기반으로 한 시상식도 고려해 봐야 할 시점이다. 이에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은 2015년 프로그램의 점수와 프로그램 출연자의 점수를 집계하여 각 방송국의 화제성을 이끈 1등 공신을 선정하였다.

 

 

 

tvN 대상은 백종원, 작품상은 더지니어스:그랜드파이널

tvN 메인 프로그램에 중복으로 출연한 이서진(꽃보다할배, 삼시세끼 정선편), 손호준(삼시세끼 어촌편, 집밥백선생, SNL코리아), 장동민(더지니어스, 방송의 시간을 팝니다, 콩트앤더시티, 코미디빅리그 등)을 누르고 집밥백선생의 백종원이 차지했다.

작품상으로는 더지니어스가 차지했으며 경쟁 후보작으로는 집밥백선생’, ‘삼시세끼 정선편’, ‘삼시세끼 어촌편이다.

 

MBC플러스 대상 정형돈, 작품상 주간아이돌

MBC플러스는 MBC에브리원의 주간아이돌이 후보작 ‘EXID 쇼타임그리고 MBC MUSIC에서 선보인 ‘AOA 어느 멋진날을 큰 차이로 제치고 작품상을 차지했고 '주간아이돌' MC 정형돈이 대상으로 나타났다. 특히 수요일 비드라부문에서 한 해 동안 꾸준히 2~3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Mnet 대상은 송민호’, 작품상은 쇼미더머니4’

Mnet의 내놓은 많은 음악경쟁 프로그램을 통해 선보인 수많은 출연후보 중 가장 큰 화제성을 일으킨 인물은 송민호였으며, 이가 출연한 쇼미더머니4’가 작품상까지 받게 되었다. 또 다른 경쟁프로 언프리티랩스타2’의 출연자 유빈과 트루디가 대상 후보인 것으로 집계되었다.

 

 

 

작성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원순우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