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화제성 순위

<태양의후예> 시청률과 함께 TV화제성도 2주 연속 상승한 1위

<태양의후예> 시청률과 함께 TV화제성도 2주 연속 상승한 1

 

 

 

KBS2 수목드라마 태양의후예 TV화제성 부문에서 2주 연속 1위에 등극했다. 새 드라마가 3편이나 선 보인 상황에서 화제성 점유율이 23.1%에서 24.6% 증가하였으며 이는 닐슨 발표 기준으로 시청률 24.1%로의 상승과 같은 흐름을 보이고 있는 것이다.

 

네티즌은 여심 뿐만 아닌 남심도 흔드는 드라마라며 주말 드라마 시청률도 가능할 것이라는 긍정적 전망을 나타내고 있다.

 

그 뒤로 순위 변동 없이 tvN ‘치즈인더트랩 2위로 종영을 했으며 시그널 3위를 그리고 SBS ‘육룡이 나르샤돌아와요 아저씨가 그 뒤를 잇고 있다.

 

한편 새로 선보인 3편의 주말드라마가 나란히 10권에 진입한 한 주였다. SBS ‘미세스캅2’는 시그널과 김희애의 미세스캅과 비교가 되는 가운데 6위를 차지했으며 MBC ‘결혼계약은 이서진과 유이 출연이 이슈가 되면서 7위로 시작을 했다.

 

8위를 MBC 수목드라마 한번 더 해피앤딩이 지난주 대비 2계단 상승하였으며 MBC의 또 다른 새 주말극 마리 리틀 베이비가 재미있다는 긍정 평가를 받으며 9위로 집계되었다.

 

TV화제성 전문 분석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www.gooddata.co.kr) 37일에 발표한 주간순위이며 본 조사는 지상파, 케이블, 종합편성에서 방송된 34여 개 드라마에 대한 뉴스, 블로그, 커뮤니티, SNS, 동영상을 통합 분석한 결과로서 시청률과는 별개의 순위이다.

 

 

 

[자료제공 = 굿데이터코퍼레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