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화제성 순위

2017년 10월 3주차 드라마 순위

'당신이 잠든 사이에'가 '사랑의 온도' 결방 속에 4주 연속 화제성 1위를 사수했다. 

무려 4주 연속 1위에 오른 것. 지난 주에 비하면 화제성 점수가 크게 하락했으나 2위인 SBS 월화드라마 '사랑의 온도'가 결방의 영향으로 동반 하락해 1위를 유지할 수 있었다.

그 뒤로 3위부터 6위까지는 KBS2 드라마가 이름을 올리며 선전했다. 3위 KBS2 금토드라마 '고백남녀'는 주인공들의 과거 회귀 설정이 "나도 돌아가고 싶다"는 누리꾼 지지를 받으며 전주 대비 2계단 상승했다. KBS2 주말드라마 '황금빛 내인생'은 동영상 조회수가 증가하며 7위에서 4위로 도약했다. KBS2 수목드라마 '매드독'은 전주 3위에서 5위로 내려 앉았으나 여전히 긍정적 평가 비중이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지난 주 가장 인기가 상승한 드라마는 KBS2 월화드라마 '마녀의 법정'이었다. 무려 11위에서 6위로 5계단이나 뛰어 오른 것. 배우 정려원의 사이다 캐릭터가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동시에 시청률 1위에 오른 것도 이슈 상승에 큰 몫을 차지했다는 평가다.


뒤이어 MBC 월화드라마 '20세기 소년 소녀'와 MBC 수목드라마 '병원선', 종합편성채널 JTBC 금토드라마 '더 패키지', 케이블TV tvN 월화드라마 '이번 생은 처음이라'가 7위부터 10위에 이름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