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V화제성 순위

2019년 4월 2주차 비드라마 순위

굿데이터코퍼레이션 2019.04.16 15:25

군부대 미션 무대가 공개된 TV조선 ‘미스트롯’이 방영 7주만에 비드라마 1위의 자리에 올랐다. 첫 방송 이후 줄곧 화제성 상승곡선을 그린 ‘미스트롯’은 4 2주 자체 최고 점수를 기록했다. 소찬휘의 '티어스'를 선곡해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은 송가인은 출연자 화제성 1위에 오르며 화제가 됐다.

 

2위는 대단원의 막을 내린 Mnet ‘고등래퍼3’가 차지했다. 최종 우승한 래퍼 이영지는 출연자 화제성 2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영지의 파이널 무대 클립 영상은 굿데이터 수집 기준으로 4 2주차 비드라마 중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3위에 오른 MBC ‘라디오스타’는 게스트로 출연할 예정이었던 방송인 로버트 할리가 마약 투약 혐의로 체포되어 이슈가 됐다. 감쪽 같은 CG로 로버트 할리를 지워낸 연출진의 편집 실력에 감탄하는 댓글이 발생했으며, 게스트로 출연해 꿀잼 토크를 펼친 EXO 첸이 출연자 3위에 진입했다.

 

비드라마 4위를 기록한 MBC ‘나 혼자 산다’에는 대세 밴드인 잔나비의 최정훈이 등장했다. 레트로 감성이 넘치는 일상을 공개하며 소소한 웃음을 선사한 최정훈은 출연자 4위에 올랐다. KBS2 ‘해피투게더’는 무려 14계단이나 상승한 비드라마 5위에 진입했다. 특히 게스트로 출연한 배우 이순재(출연자 9)가 최근 연예계에 벌어진 일련의 사태에 대해 일침을 날려 네티즌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 V2’는 전주 1위에서 5계단 하락한 비드라마 6위에 머물렀다. 이 외에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7, 아이즈원(출연자 5)이 출연한 MBC every1 ‘주간아이돌’은 8위를 기록했다. 비드라마 9위로 TOP 10 진입에 성공한 tvN ‘대탈출2’는 시즌 1 대비 스토리의 디테일이 떨어진다는 지적, 일부 멤버들의 소극적인 참여가 아쉽다는 혹평 등을 받았다. 10위는 서산 해미읍성 편이 그려진 SBS ‘백족원의 골목식당’이 이름을 올렸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