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브러리/주간리포트

접전 <용팔이> 20.6% <오나귀> 19.6%

온라인 화제성 점유율 접전, <용팔이> 20.6% <오나귀> 19.6%


<너를 기억해> 3위로 <너사시> 5위로 종영


 

 

수목드라마 최고 시청률 향해 달려가고 있는 SBS<용팔이>가 온라인 화제성 점유율에서도 지난주에 이어 1위를 차지했다. 32개 방영중인 드라마의 전체 화제성의 20.6%를 독차지 하고 있으며 이에 tvN의 금토드라마 <오나의 귀신님> 19.6%로 불과 1% 차이의 접전 양상을 보이고 있다. 드라마의 인기를 리드하고 있는 주원(1,254)’박보영(1,239)’의 화제성 점수 차이도 불과 1.2%차이로 집계되고 있다. 이는 6 KBS <후아유>와 금토 드라마 <프로듀사> 22~26%대로 접전을 벌인 상황과 유사한 것으로 분석 되고 있다.

 

KBS2 수목드라마 <너를 기억해> SBS 주말드라마 <너를 사랑한 시간>은 각각 3,5위로 종영되었으며, tvN <막돼먹은 영애씨> 6위로 초반 선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순위는 굿데이터코퍼레이션(http://www.gooddata.co.kr) 굿데이터M 연구팀이 발표하는 [온라인TV화제성 주간 순위로 2015 810일부터 817일까지 지상파, 종합편성, 케이블에서 방송된 모든 드라마와 프라임 시간대에 방송된 예능, 정보, 시사 프로그램 등 총 190여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결과입니다. 화제성 점수 집계는 각각의 프로그램에 대한 [ 1)뉴스 보도자료에 대한 화제성 2)블로그와 커뮤니티에서의 화제성 3)SNS화제성 4)동영상 조회수 ]를 정보가치, 정보반응 그리고 정보보존력 등을 적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