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두번째 스무살> 화제성 2위로 출발, <용팔이> 4 연속 1  


 

 

SBS 수목드라마 <용팔이> 4 연속 4위를 차지한 가운데 금토드라마 강자 tvN에서 < 나의 귀신님> 후속으로 놓은 <두번째 스무살> 2위로 시작을 했다. < 나의 귀신님> 2위로 종영된 금토드라마 자리를 이어 받게 되는 <두번째 스무살> 프로그램에 대한 네티즌의 관심이 방송 4주전부터 발생하기 시작하여 10 내외를 기록을 하다 지난주 방송 직전 3위까지 올라 높은 화제성을 미리 짐작할 있었다.

이어 MBC<밤을 걷는 선비> SBS<미세스캅>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은 가운데 다른 tvN 드라마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 14> 3계단 오른 5위로 올라서는 성적을 보이고 있다. 이는 월화 드라마 KBS2<별난 며느리> 8% 앞서고 있는 것으로 초반 5위로 시작한 스코어가 단순히 초반 마케팅 효과에 의한 일시적 결과가 아님을 보이고 있다.

주말 드라마로는 시청률 25.2% 종영한 MBC <여자를 울려> 지난주 17위에서 10위로 상승하는 유종의 미를 나타냈다.

 

 

한편 일일저녁드라마 부문에서는 KBS2 < 잘될거야> SBS <돌아온 황금복> 1% 차이로 1,2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일일아침드라마 부문에서는 MBC<이브의 사랑> 1, SBS <어머님은 며느리> 2위의 화제성을 보이고 있다.

 

본 순위는 굿데이터코퍼레이션(http://www.gooddata.co.kr) 굿데이터M 연구팀이 발표하는 [온라인TV화제성 주간 순위로 2015 8월 24일부터 8월 30일까지 지상파, 종합편성, 케이블에서 방송된 모든 드라마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결과입니다. 화제성 점수 집계는 각각의 프로그램에 대한 [ 1)뉴스 보도자료에 대한 화제성 2)블로그와 커뮤니티에서의 화제성 3)SNS화제성 4)동영상 조회수 ]를 정보가치, 정보반응 그리고 정보보존력 등을 적용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