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미안해 우토로마을' <무한도전> 화제성 1위, ‘반가워 1박2일’ <신서유기> 2위

래퍼 도끼가 <나혼다 산다>를 12위로 이끌어

 

 

 

MBC ‘무한도전이 무도배달 편으로 1위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우토로마을에 대한 네티즌의 반응 역시 뜨겁게 나타나고 있다. 하하와 유재석이 일본 우토로 마을에 사랑이 가득 담긴 음식을 배달하는 모습이 그려진 가운데 진짜 정말 너무나 죄송하고 모금 지금이라도 다시 하면 좋겠고", "무한도전 이제라도 알려줘서 고맙다.” 등 방송을 통해 네티즌이 많이 울고 슬퍼한 것이 게시글을 통해 나타나고 있었다.

 

tvN ‘신서유기가 인터넷 방송 첫주부터 2위를 기록하였다. ‘신서유기참 재미있다, 그래서 화가난다…”, “일박 광팬이었는데 오랫동안 그리웠습니다라는 네티즌의 의견과 같이 ‘12을 그리워 하던 시청자를 타겟으로 기획한 나영석 PD의 전략이 통했다는 근거들이 많은 게시글을 통해 나타나고 있다.

 

MBC의 또 하나의 흥행 보증 프로그램 진짜사나이 여군편이 방송 3주만에 화제성 4위로 올랐다. 그러나 소대장에 대한 출연진의 성적 발언이 방송되면서 여자들은 남자 몸에 대해 막말하고 웃고 하는데 저건 성추행 아닌가등의 문제점의 지적이 나타나고 있다.

 

MBC나혼자산다는 래퍼 도끼의 출연으로 지난주 대비 화제성 점수가 2.5배 상승하면서 12위를 기록했다. ‘도끼의 화제성 점수는 613점으로 기존 출연자의 9배 이상이며 네티즌의 의견도 긍정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담배안하고 누구를 비방하지도않고 다른 랩퍼들보단 호감임”,” 그 나이에 그런 신념이 있을수 있다는게 놀랍고 부럽다.” 등 유익한 방송이었다는 평가 비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JTBC '냉장고를 부탁해'는 지드레곤과 태양의 지원사격으로 오랜만에 10위권 진입을 하였으며, 경쟁이 치열한 쿡방 전체 부문에서도 31.7% 화제성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로는 2위 '집밥백선생' 26.5%, 3위 '수요미식회' 12.0% 그리고 새로 시작한  경쟁작 '백종원의 3대천왕' 8.0%, '셰프끼리' 6.6%로 나타나고 있다.

 

반면 비드라마 부문 상위권을 지켜오던 tvN집밥 백선생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 15, 16위로 큰 폭으로 하락한 한 주였다.

 

 

 


[쿡방 순위]

 

 

본 순위는 굿데이터코퍼레이션(http://www.gooddata.co.kr) 굿데이터M 연구팀이 발표하는 [온라인TV화제성 주간 순위로 201591일부터 97일까지 지상파, 종합편성, 케이블에서 방송된 프라임 시간대의 예능, 시사, 정보 프로그램 160여 편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결과입니다. 화제성 점수 집계는 각각의 프로그램에 대한 [ 1)뉴스 보도자료에 대한 화제성 2)블로그와 커뮤니티에서의 화제성 3)SNS화제성 4)동영상 조회수 ]를 정보가치, 정보반응 그리고 정보보존력 등을 적용하여 나온 결과입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