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화제성 순위

2019년 3월 4주차 비드라마 순위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V2(이하 마리텔V2)’가 비드라마 1위로 화려한 복귀를 알렸다. ‘마리텔V2’가 방영 첫 주 기록한 화제성 19,607점은 19년도 비드라마 신작 프로그램 53편 중 가장 높은 첫 주 화제성이기도 하다. 네티즌은 ‘마리텔이 마리텔했다’며 신박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로 돌아온 마리텔V2를 반겼으며, 경쟁 구도에서 기부 형식으로 변화를 준 부분에 아쉬움을 나타내기도 하였다. 한편 대저택의 막내딸로 ‘마리텔V2’에 새롭게 합류한 아이즈원 안유진은 출연자 2위로 TOP10에 진입하였다.

 

2위는 포천 여중생 살인사건을 다룬 SBS ‘그것이 알고 싶다’였다. 방송이후 카페 및 커뮤니티에서 방송 내용 관련 시청 반응이 대거 발생하였으며 조속히 범인의 검거를 바란다는 댓글이 쏟아졌다.

 

3위는 TV조선 ‘미스트롯’으로 5주 연속 비드라마 TOP10에 진입하며 높은 화제성을 입증했다. 지난 방송에서는 우승 후보 송가인과 홍자의 데스매치가 동영상 부문에서 화제를 모았다. 대결 결과에 이견을 나타낸 시청 반응이 다수 형성되었으며 심사위원 선정 기준 및 자질에 의문을 제기한 댓글이 빈번하게 발생하였다. 데스매치에서 패하며 다음 라운드 진출에 실패한 송가인이 출연자 화제성 3, 송가인을 꺾고 3라운드에 진출한 홍자가 출연자 부문 4위를 차지했다.

 

손담비의 ‘미쳤어’를 부른 ‘할담비’ 지병수 씨가 방송 이후 큰 화제 몰이를 하며 KBS2 ‘전국 노래 자랑’의 화제성이 전주 대비 34계단 상승해 비드라마 4위를 기록했다. 한편 화제의 인물 지병수 씨는 금주 비드라마 출연자 부문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잠정 하차를 선언한 한혜진의 깜짝 등장에 MBC ‘나 혼자 산다’가 비드라마 5위를 차지했다. 오랜만에 얼굴을 비친 한혜진에 반가움을 표한 시청 반응이 나타나며 한혜진은 금주 출연자 화제성 8위에 올랐다. 이 밖에 필라테스부터 모델 수업 일상을 공개한 성훈이 9, 프로페셔널한 모습과 털털하고 귀여운 매력으로 지난 주 부정적 시청 반응을 긍정적으로 전환시킨 제시가 출연자 화제성 10위였다.

 

비드라마 6위는 전주 대비 화제성이 약 4.4% 오른 JTBC ‘아는 형님’이었다. 베이비복스 이희진부터 티아라 효민, 구구단 세정, 오마이걸 승희 등이 출연하여 화제성 점수가 상승했으나 프로그램 화제성 순위는 지난주 대비 3계단 하락했다.

 

거제도 편 마지막 이야기와 조보아의 하차 소식이 전해진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이 비드라마 7위를 기록했다. 하차 소감을 전하며 눈물을 보인 배우 조보아가 금주 출연자 화제성 5위에 올랐다. 비드라마 8위는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로 생애 첫 키즈카페를 방문해 흥분한 건후의 모습에 ‘귀엽다’는 시청 반응이 쏟아졌다.

 

9위는 SBS ‘미운 우리 새끼’로 현재 2부 편성에서 3부 편성으로 검토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지자 네티즌의 부정적 반응이 이어졌다. 이 밖에 게스트로 출연한 소녀시대 윤아는 방송 이후 달라진 외모에 성형설이 제기되며 출연자 화제성 7위를 기록했다.

 

비드라마 10위는 Mnet ‘고등래퍼3’가 차지했다. 2차 팀 대항전이 그려진 지난 방송에서 강민수, 서민규가 최고점을 받았으며 하선호, 윤현선 송민재가 탈락하며 전주 대비 화제성 점수가 약 36.1% 상승했다.

 

이 외에 8년 전 반려견 레오와 이별했던 사부 강형욱이 레오의 경찰견 은퇴식을 찾아 감동을 선사한 SBS ‘집사부일체’가 비드라마 12위를 기록했다. 오랜만에 재회한 강형욱과 레오의 진심 어린 우정이 화제를 모으며 ‘개통령’ 강형욱이 금주 출연자 화제성 6위에 이름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