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브러리/랜덤 리포트

‘집밥 백선생’ 백종원, 1대8 싸움으로 ‘냉장고셰프팀’ 넘을까

 

집밥 백선생 백종원,  18 싸움으로 냉장고셰프팀 넘을까

 

굿데이터

 

요리 프로그램의 풍년인 요즘, tvN집밥 백선생의 상승이 무섭다. FOOD 프로그램 부문에서 JTBC ‘냉장고를 부탁해를 위협하는 속도가 매우 빠르게 나타나고 있다. 10%(22주),  20%(23주) 28%(24주)로 매주 화제성 점유율이 상승하여 30%대를 앞두고 있는 것이다.

FOOD를 주제로 한 TV 프로그램인 냉장고를 부탁해, 집밥 백선생, 오늘뭐먹지? 수요미식회, 2015 테이스트로드, 식신로드, 올리브쇼 2015, 한식대첩3, 찾아라!맛있는 TV, 최고의 요리비결, 백년식당, 한식의 품격 등 총 12개의 프로그램의 일주일 동안의 온라인 화제성을 100%로 두고 분석한 결과이다

 

굿데이터

 

집밥 백선생의 상승 중심에는 백종원 셰프가 있었다. 201524주차 온라인 화제성(OQ)에서 8인의 냉장고를 부탁해셰프들을 모두 제치고 1위 등극을 한 것이다. 앞으로 백선생 백종원의 활약에 따라,18 대결을 통해 집밥 백선생이 불굴의 냉장고를 부탁해벽을 넘을 수 있을지에 대한 재미있는 관전 포인트가 생긴 것이다.

 

굿데이터 코퍼레이션(www.gooddata.co.kr 대표 원순우)이 제공하는 온라인 화제성(OQ) 순위는 온라인 뉴스기사, 블로그, 커뮤니티, SNS의 화제성 그리고 동영상 조회수를 분석하여 집계 발표하고 있다.

 

[관련보도자료]

‘집밥 백선생’ 백종원, ‘냉장고를 부탁해’ 빠른 속도로 위협…‘승자는?’ [톱스타뉴스]